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참여학생 모집에 대해 안내합니다.
붙임의 모집 안내문 및 아래 유의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에 신중하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.
※ 현재 홈페이지(placement.pusan.ac.kr) 전면 재구축 중인 관계로 접속이 불가하므로
24-여름 참여기업 조회는 5. 10.(금) 이후부터 확인 가능합니다.
※ 붙임의 모집 안내문은 신규 홈페이지 테스트 버전을 활용한 임시 매뉴얼이며
구축 완료 후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정식 매뉴얼 게시 예정입니다.
※ 문의사항 ☎051)510-1000, 3704 / intern@pusan.ac.kr
<유의사항> 우리과는 일반선택 학점으로만 인정됩니다!
1. 지원 관련
1-1. 학생 지원은 차수별 지원 당일 오전 9시부터 지원 마감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.
1-2. 선발 결과는 기업의 선발 일정 마지막 날(1차: 5.31. / 2차: 6.7. / 3차: 6.14.) 오후 6시 이후에
[마이페이지-지원현황]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 (기업에서 기한 전 일찍 선발 처리하거나 면접 등 별도 연락하는 경우 있음)
1-3. 현장실습은 학교-실습기관-학생 3자 간의 협약으로 진행합니다.
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선발 이후 취소(수강포기)는 불가하고,
취소할 경우 차기 현장실습 참여 등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.
(선발 이후, 다음 차수 다른 기업 재지원 불가)
1-4. 휴학생, 졸업유예생 및 '24년 8월 졸업(수료)예정자는 참여 불가합니다.
만일 실습 도중 졸업 또는 수료 등 학적 변동(실습생 귀책 사유)으로 인해 최종 학점이수를 하지 못할 경우,
협약 무효가 되므로 실습기관으로부터 지급 받은 실습지원비 전액 환수 대상이며 해당 실습기관에도 불이익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1-5. 휴학생 중 여름계절학기 수강을 위해 '24학년도 2학기 복학 허가를 받은 자는 참여 가능합니다.
(복학 후 한 학기 이상을 이수하여야 졸업할 수 있음)
2. 학점이수 관련
2-1. 학점이수는 실습기간에 따른 실습일수 기준을 충족해야 인정 가능하며
학생 개인 혹은 기업 자체휴무(경조사, 하계휴가 등), 공휴일, 연차(월차) 유급휴일 등은
학점이수를 위한 실습일수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.
(실습일수: 실제로 근무(출근)한 일수)
(재택실습: 자연재해 등 국가 재난으로 인하여 학교로부터 재택실습 승인을 득한 경우에만 실습일수로 인정)
2-2. 계절학기 수강신청 가능 학점은 현장실습과 다른 계절(도약)수업 합산하여 총 6학점 이내입니다.
(현장실습 근무 요일 및 시간과 다른 계절(도약)수업이 시간표 상 겹치면 안 됨)
2-3. 수강신청은 선발 완료된 이후 센터에서 일괄 진행합니다.
학생지원시스템을 통한 학생 개별 절차는 없습니다. (추후 수강료 납부 및 수강신청 서류제출 별도 안내 예정)
2-4. 교과구분 중 일반선택이 아닌 전공으로 인정 가능한지 여부는 사전에 소속 학과(부) 사무실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2-5. 학점처리(성적확정)는 전체 참여학생 실습종료 후 '24년 9월 중 일괄 처리됩니다.
3. 실습지원비 관련
3-1. 실습지원비는 실습기관에서 학생 계좌로 직접 입금합니다. (학교를 통한 별도 장학금 없음)
3-2. 실습기관 내규에 따라 월 혹은 4주 기준으로 당월 혹은 익월 지급합니다.
3-3. 실습기관에서 월 환산액 기준 최저임금액 이상의 실습지원비('24년 기준 2,060,740원)를
학생에게 지급하고 학교에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, 학교는 해당 최저임금액의 100분의 25를
실습기관에 지급할 수 있습니다. (선발 이후 실습지원비 등 협약 내용 변경 불가)